풀빵닷컴



전남 영광군 '두우리 해안 지킴이' 해안침식방지사업 실시

기사입력 2020.10.24 18:00

전남 영광군은 23일 해안침식 피해지역인 염산면 두우리 해변에 해안침식방지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영광군 제공

김준성 영광군수 "자연재해로부터 인명 및 재산 보호 최선 다할 것"

[더팩트ㅣ광주=성슬기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 김준성)이 해안침식 피해지역인 염산면 두우리 해변에 해안침식방지사업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영광군에 따르면 해안침식방지 사업은 파도로부터 해안 침식을 방지하기 위한 국고보조 사방사업이다. 사업비는 국비 70%, 도비 15%, 군비 15%로 구성돼 있다.


사업 대상지인 염산면 두우리 해변은 태풍과 너울성 파도 등으로 지속적인 모래유실이 발생하는 지역이었다. 앞서 이곳에는 군이 모래톱에 소나무를 식재해 바닷물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하는 해안 방재림을 조성하기도 했다.


이에 영광군은 국비 1억 7500만 원 등 총사업비 2억 5000만 원을 투입해 106m 길이의 해안을 정비했다.


이 사업을 통해 이미 진행 중인 기존 방조제 끝부분부터 모래유실이 멈추는 곳까지 방조제를 설치함으로써 모래유실과 침식을 예방할 수 있게 됐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앞으로도 사방사업을 통해 국토의 보전과 자연재해로부터 주민의 인명 및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인기기사]

· [신진환의 '靑.春'일기]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한일관계 걸고 막아야

· [TF주간政談] '국감장 게이머' 강훈식, 휴대폰에서 게임 앱 지웠다고요?

· [TF현장] 백원우·박형철 '동상이몽'…일방 통보 vs 최종 결정

· '형제의 난' 한국타이어 장남 조현식, 법정서 "형제자매간 정" 강조?

· [TF현장] 미키 루크는 함정에 빠졌나…알 수 없는 '김봉현의 진실'

· 최철호, 사업실패→일용직 근황 공개…과거 사건부터 작품 조명

· [TF확대경] "서울에 오피스텔 전세는 없나요?"

· [TF초점] 재미+감동+성적…안팎으로 탄탄한 '환불원정대'

· [TF업앤다운] 비아이·테스형·아이린…'다사다난' 연예계

· [TF현장] "아이폰12 효과? 글쎄" 오프라인 예판 첫날 곳곳 한숨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