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고속도로교통상황] 나들이 차량 증가 혼잡…서울-부산 5시간 소요

기사입력 2020.10.24 08:11

10월 네번째 토요일인 오늘(24일)은 가을 나들이 차량 증가로 고속도로가 다소 정체를 빚을 것으로 보인다.

[더팩트|강일홍 기자] 10월 네번째 토요일인 오늘(24일)은 가을 나들이 차량 증가로 고속도로가 다소 정체를 빚을 것으로 보인다.


오전 8시 현재 서울에서 부산까지 고속도로 예상 소유시간(요금소 출발 기준)은 5시간 4분이다. 또 서울-강릉 3시간30분, 서울-대구 4시간10분, 서울-대전 2시간13분 등이다.



오전 8시 현재 서울에서 부산까지 고속도로 예상 소유시간(요금소 출발 기준)은 5시간 4분이다. /한국도로공사 홈피 캡쳐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교통량은 전국 508만대로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45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45만대가 이동할 것으로 예상된다.


혼잡은 서울-지방 방향으로 7-8시 사이 시작돼 11-12시 피크를 이룬 뒤 20-21시 해소될 것으로 전방된다. 서울방향으로는 9-10시에 시작돼, 17-18시 최대, 21-22시 해소다.


eel@tf.co.kr


[인기기사]

· [신진환의 '靑.春'일기]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 한일관계 걸고 막아야

· [TF주간政談] '국감장 게이머' 강훈식, 휴대폰에서 게임 앱 지웠다고요?

· [TF현장] 백원우·박형철 '동상이몽'…일방 통보 vs 최종 결정

· '형제의 난' 한국타이어 장남 조현식, 법정서 "형제자매간 정" 강조?

· [TF현장] 미키 루크는 함정에 빠졌나…알 수 없는 '김봉현의 진실'

· 최철호, 사업실패→일용직 근황 공개…과거 사건부터 작품 조명

· [TF확대경] "서울에 오피스텔 전세는 없나요?"

· [TF초점] 재미+감동+성적…안팎으로 탄탄한 '환불원정대'

· [TF업앤다운] 비아이·테스형·아이린…'다사다난' 연예계

· [TF현장] "아이폰12 효과? 글쎄" 오프라인 예판 첫날 곳곳 한숨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