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김현미 '골프장 게이트' 지적에 "무차별적 음해" 발끈

기사입력 2020.10.23 15:46

김현미 국토부 장관이 23일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골프장 입찰 로비 의혹에 강력히 반발했다. /현장풀 이새롬 기자

정동만 의원, 국토부 종합감사서 골프장 로비 의혹 제기

[더팩트|이민주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인천국제공항 골프장 입찰 로비 의혹에 대해 "무차별적 음해"라고 반박했다.


23일 김 장관은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부(국토부) 종합감사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감사에서 정동만 국민의힘 의원은 인천공항 내 대중제 골프장(스카이72) 임대사업자 선정과 관련해 친여권 인사들이 대거 포진해 입찰 로비를 벌였다는 의혹을 다시금 제기했다.


앞서 정 의원은 전날(22일)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국정감사에서 관련 의혹을 제기하며 김 장관 등이 연루됐다고 지적한 바 있다.


정 의원에 따르면 인천공항공사는 신불 지역 및 제5활주로 예정지역 골프장의 새 사업자로 KMH 신라레저를 선정했다. KMH 그룹 내 친여권 인사들이 다수 포진해 있다.


이에 정 의원이 관련 입찰 과정에 국토부가 관여했는지를 물었고, 김 장관은 "골프장은 인천공항공사 경영에 관한 일이다. 개별적인 운영에 개입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김 장관의 대답에도 정 의원은 "골프장 게이트가 의심된다"며 김 장관 등의 사진이 담긴 파워포인트(PPT) 화면을 띄웠다.



김 장관은 "아쉬운 정책이 있느냐"는 심상정 의원의 질의에 "많은 실수가 있었다"고 대답했다. /배정한 기자

그러자 김 장관은 "저랑 사진을 찍은 사람이 수십만 명이다. 누나, 동생 사이인 우리 당(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줄을 섰다"며 "의혹이 있다고 생각하면 면책 특권이 있는 자리에서 말하지 말고 정론관에서 말씀하라. 무차별적으로 음해하면 안 된다"고 언성을 높였다.


김 장관의 반발에 야당 의원들도 고함을 치며 대응했다.


장내가 소란스러워지자 송석준 국민의힘 의원은 "장관이 반박 발언을 할 수는 있지만, 이렇게 무시하듯이 말할 필요가 있느냐"며 "무시하는 듯한 발언은 자제하도록 정리해달라"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이날 국토부 정책에 대한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기도 했다.


심상정 정의당 의원이 "이 정부 들어 집값이 많이 올랐는데 혹시 후회되거나 아쉬운 정책이 있느냐"라고 물었다.


반복되는 질문에 몇 번을 웃어넘기며 대답을 회피하던 김 장관은 이내 "주택정책을 맡은 저의 많은 실수가 있었고 아쉬운 점도 많고 그렇다"라고 답했다. 다만 구체적으로 어떤 정책이 아쉬운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minju@tf.co.kr


[인기기사]

· [단독] 고교생이 여교사 7명 몰카 촬영…집까지 찾아가 '찰칵'

· [TF포착] '국감서 작심발언' 윤석열, 한숨 돌리는 점심식사

· [TF현장] 윤석열, "퇴임 후 정치할 거냐" 묻자 "하하, 말씀드리기 어렵다"

· 에디터 '갑질 폭로'→추측→아이린 사과 "후회하고 반성한다"

· [TF기획]'인구절벽 부산' ① 25년 만에 중형급 도시 ‘경주’ 2개 사라졌다

· 쇄신이냐 안정이냐…실적 희비에 카드사 CEO도 '연임·교체' 갈림길

· [TF확대경] 민주당, 윤석열에 밀리고 '라·스' 특검은 거부

· 윤석열 "추미애 수사지휘권 행사 위법" 靑과 충돌?

· [TF초점] 쫓기는 이낙연, 대선 광폭 행보…'경제·외교' 큰 그림 그리기?

· [내가 본 '고아성'] 스크린서 나온 '삼토반' 우등 수료생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