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카카오, '2020 한국IR대상' 유가증권시장 부문 우수상 수상

기사입력 2020.10.21 10:46

카카오가 '2020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유가증권시장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더팩트 DB

2017년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한 뒤 수상한 첫 번째 상

[더팩트│최수진 기자] 카카오가 주주 및 투자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회사와 사업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1일 카카오는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한국IR협의회 주관 '2020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유가증권시장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가 지난 2017년 유가증권시장으로 이전 상장한 뒤 수상하는 첫 번째 상이라 의미가 크다.


한국 IR 대상은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IR활동 수행과 주주중시경영을 실천함으로써 주주와 투자자의 공동이익 실현 및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상을 수여한다. 기관투자자의 추천과 평가를 거쳐 선정된 후보 기업에 대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IR대상선정위원회가 심사를 진행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게 된다.


카카오는 IR 활동에 대한 경영진의 높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주주 및 투자자들과 긴밀하게 소통하고, 회사와 사업 관련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한 것이 높은 점수를 이끌었다.


카카오는 매년 하반기 주요 계열회사의 대표이사 또는 각 사업 부문의 책임자와 국내외 증권사 애널리스트가 참석하는 '애널리스트 데이'를 개최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미팅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화상회의와 같은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적극 활용해 투자자의 접근성 강화에 앞장섰다. 또한, 평가 대상 기간 중에 총 45회의 영문 공시를 실시해 외국인 투자자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배재현 카카오 CIO는 "전문적인 IR 활동을 통해 각 사업 부문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주주와 투자자에게 더욱 투명하고 적시에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주주 및 투자자와 긴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발전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카카오는 '한국IR대상' 시상 대상에 꾸준히 이름을 올리며 국내 대표 IR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올해 유가증권시장 부문 우수상 수상 외에 △2019년 유가증권시장 부문 우수기업군 선정, △2016년 코스닥 부문 우수기업군 선정, △2015년 코스닥 부문 IR 대상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jinny0618@tf.co.kr


[인기기사]

· [단독] 안성기, '급작스런 와병'은 말투 어눌한 '뇌질환' 증상

· '공수처 비판' 금태섭 "민주당 탈당…'내로남불'에 절망"

· [TF이슈] '라임 룸살롱 검사' 수사팀 제 식구 잡을까

· [TF초점] '특검' 거부하고 '공수처 출범' 속도 내는 민주당의 속내

· 靑 "대주주 요건 10억원 유지 검토? 사실과 달라"

· 추미애 "윤석열, '중상모략' 화내기 전에 사과부터"

· [TF초점] '10조 베팅' 최태원 승부수…반도체서 새판 짠다

· 한전 김종갑, 적자 경영에 일감 몰아주기까지…'끝없는 논란'

· 양희권 페리카나 회장, 미스터피자 인수 '악수'될까 '묘수'될까?

· 정의선 회장 시대…현대차그룹 지배구조 개편 최대 수혜주는?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