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뒷광고 논란' 유튜버 쯔양, 은퇴 선언 "허위사실 공격에 지쳐"

기사입력 2020.08.06 08:48

2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쯔양이 돌연 은퇴 선언을 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쯔양 유튜버 캡처

PPL 뒷광고 논란 등 해명…지난 1월에도 밝혔던 내용

[더팩트|이진하 기자] 약 2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유튜버 쯔양이 최근 불거진 뒷광고 논란에 직접 해명한 후 은퇴를 선언했다.


쯔양은 6일 새벽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유튜브 방송을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란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쯔양은 "방송을 시작한 후 짧은 기간 동안 유튜브 관련 지침에 무지했다"며 뒷광고 논란에 해명했다.


이어 "최근 '뒷광고' 논란이 터진 후 이제야 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이전에도 유튜브, 아프리카TV 방송으로 여러 차례 말한 적이 있지만 제대로 사과하지 않은 제 잘못"이라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어떤 책임이라도 지겠다"고 말했다.


그는 "초반 몇 개의 영상을 제외하고 뒷광고를 절대로 한 적이 없다. 의심을 받고 있는 팔라, 주스, 지프, 욕지도 등과 관련해 어떤 보상도 받은 적 없고 탈세를 저지른 적도 없다"고 거듭 해명했다.



쯔양은 은퇴 이유에 대해 그동안 자신이 저지르지 않은 사건과 관련한 허위 사실이 퍼지는 것에 지쳐 방송을 그만둔다고 밝혔다. /쯔양 유튜버 캡처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송을 그만두는 이유에 관해 그는 "제가 저지른 잘못에 대한 질타가 아닌 '몰래 계속 뒷광고를 해와다', '탈세를 했다' 등 허위 사실이 퍼져나가는 댓글 문화에 지쳐 앞으로 더 이상 방송활동을 하고 싶지 않다"며 "지금까지 방송을 즐겨봐 주신 모든 분들께 죄송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쯔양은 "욕지도에서 촬영한 10개의 영상은 너무 열심히 찍었기에 마지막으로 남기고 싶다"며 "이후에 더 이상 영상은 업로드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하며 전격 은퇴를 선언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댓글을 통해 "무조건 돌아온다고 하시는 분들께 절대 돌아오지 않을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란 내용과 함께 영상 요약 본을 올리며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앞서 유튜버 참피디는 유튜버들이 콘텐츠에 광고 안내 등을 비롯해 광고임을 알 수 있는 표시 없이 영상을 올리는 '뒷광고' 의혹을 제기했다. 그는 문복희, 햄지, 쯔양, 앙팡 등을 지목하면서 논란이 불거졌다.


jh311@tf.co.kr
[연예기획팀|ssent@tf.co.kr]


[인기기사]

· 불륜에 폭행?…박상철, 현 아내와 이틀째 폭로전

· "前 여친 폭행? 모두 거짓"…떳떳한 김호중, 형사고소로 정면돌파

· [삼성 갤럭시 언팩] 갤노트20, S펜으로 그린 스마트폰 '초격차'

· [삼성 갤럭시 언팩] 갤럭시 탭S7·S7+, 언택트 시대 맞춤형 '팔방미인'

· '20년 방치' 서울역 주차장 진출입로 시민 품으로

· [TF프리즘] 文대통령, 코로나·역대급 장마 꼭 닮은 대응법

· [삼성 갤럭시 언팩] 사상 첫 온라인 진행…45만 명 눈도장 제대로 찍었다(종합)

· [TF이슈] 한동훈 역공에 '검언유착 의혹' 휘청…추가수사 첩첩산중

· [TF인터뷰] 한병도 "레임덕 없도록 야당과 소통 필요…제가 적격"

· [TF이슈] "무슨 상관" vs "오빠 외쳐봐라"…류호정 '원피스'가 왜?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