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오늘의 날씨] 중부지방에 '강한 비', 제주도는 '폭염'

기사입력 2020.08.06 00:00

5일 충청북도 충주시 엄정면 비석마을에서 집중호우로 산사태가 일어나 토사가 주택 내부를 뒤덮은 가운데 복구작업을 하고 있다. /충주=임세준 기자

"전국에 추가 피해 우려, 야외활동 자제"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목요일인 6일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오겠다. 하천과 저수지, 저지대, 지하차도 침수 등 피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중국 상해부근에서 서해상으로 북동진하는 저기압과 북태평양고기압 사이에서 놓이겠다. 기압경도가 강해지면서 발생하는 불안정에 의해 중부지방과 전라도는 낮 사이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100mm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은 낮 사이에 강한 비가 집중되었다가, 내일(7일) 오후부터 소강상태를 보이겠다.


내일까지 예상강수량은 수도권과 충청도, 서해5도 등은 100~200mm이며, 경기도와 강원도 등 일부 지역에서는 300mm 이상 오는 곳이 있겠다. 강원영동과 남부지방은 50~100mm, 제주도와 울릉도·독도는 30~80mm가 되겠다.


서해상은 돌풍과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고 대부분 해상에서 안개가 끼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23~27도, 낮 최고기온 26~30도가 되겠다. 제주도는 낮 기온이 33도 이상 오르겠고, 습도가 높아 체감온도는 더욱 높겠다. 열대야가 나타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은 "매우 많은 비가 내린 중부지방에는 하천과 저수지 범람, 산사태, 축대붕괴, 농경지나 저지대, 지하차도 침수 등 비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라며 "앞으로 내리는 매우 많은 비로 인해 추가 피해가 우려돼 위험요소를 미리 점검해 철저히 대비하고 야외활동은 자제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jangbm@tf.co.kr


[인기기사]

· [삼성 갤럭시 언팩] 갤노트20, S펜으로 그린 스마트폰 '초격차'

· [삼성 갤럭시 언팩] 갤럭시 탭S7·S7+, 언택트 시대 맞춤형 '팔방미인'

· 김호중, 前 여자친구 아버지 내일(6일) 명예훼손 고소

· '사생활 논란' 박상철, 은퇴 각오…예정됐던 방송 출연 취소

· [강일홍의 연예가클로즈업] 기성가수들, 왜 트로트 오디션에 매달리나

· [TF초점] (여자)아이들, 뭔가 다른 '여름의 낭만'

· [TF사진관] 신소율, '보기만 해도 힐링되는 표정부자'

· "말을 안 들어서"…10살 아들 흉기 위협한 친모 구속영장 신청

· [TF이슈] "모텔 가자" 손목 잡아끈 직장상사 '강제추행'

· [TF사진관] '집중호우로 산사태 덮친 주택'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