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빵닷컴



KSPO 프로 경륜 트랙팀, 올림 메달 프로젝트 위해 구슬땀

기사입력 2020.08.03 15:48

KSPO 프로 경륜 트랙팀 7명의 선수가 올림픽 메달 프로젝트를 위해 영주 경륜훈련원에서 구슬땀을 흘리며 전지훈련을 하고 있다./기금조성총괄본부 제공

정종진 황인혁 정하늘 등 총 7명의 선수가 경륜 어벤져스로 뭉쳐

[더팩트 | 박순규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기금조성총괄본부에서 지원하는 KSPO 프로 경륜 트랙팀이 코로나19로 국제 대회 출전이 어려워지면서 국내 훈련 강화를 위해 지난달 19일부터 영주 경륜훈련원에서 전지훈련을 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KSPO 프로 경륜 트랙팀은 선수 7명, 지도자 1명, 분석관 1명 총 9명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면면을 살펴보면 정종진(20기) 황인혁(21기) 정하늘(21기) 성낙송(21기) 류재열(19기) 정해민(22기) 양승원(22기)으로 경륜 어벤져스라 할 수 있다.


지난해 12월 국내 자전거 스포츠 발전 및 경륜 종목의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나아가 국제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기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지원 활동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대한자전거연맹은 양 기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는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올림픽 메달 프로젝트’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에 따라 공단은 경륜 선수의 국제 대회 출전 지원과 UCI 트랙팀 선발 및 운영을 위한 재정 지원을 약속했으며 대한자전거연맹은 UCI 트랙팀 선발 및 훈련과 경륜 선수의 국제 대회 출전을 위한 기회 제공을 하기로 하였다.


하지만 상반기 발생한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국제 대회 출전이 중단되면서 함께 모여 합숙을 할 기회가 없고 광명 스피돔에서만 훈련을 진행했었는데 보다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으로 경기력 향상을 도모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어 전지훈련을 계획하게 되었다.


이번 전지훈련 기간에는 선수단 운영 관련 내용을 전달하고 팀워크 훈련 그리고 아마추어 규정에 따른 경기 방식에 대한 적응 훈련을 집중적으로 진행했다.


전지훈련에 참가한 선수들은 "그동안 코로나19로 단체훈련을 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는데 동료들과 함께 땀을 흘리니 기분이 좋다. 오랜만에 아마추어 방식으로 연습을 하는데 아무래도 프로 경륜과 경기장 규모, 사용하는 장비도 다르고 어색한 부분이 있지만 금세 적응해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KSPO 프로 경륜 트랙팀은 하반기 진천선수촌과 양양에서 합숙훈련을 진행할 예정이며 코로나19의 상황이 호전되면 오는 11월과 12월 태국과 홍콩에서 열리는 국제 대회 참가를 목표로 하고 있다.


skp2002@tf.co.kr


[인기기사]

· [강일홍의 스페셜인터뷰100-송가인] "먹고 자고 쓰는 것, 모든 게 달라졌다"

· [FACT 체크] "월세 산다"윤준병, 지역구 정읍에 '보증금 3000만·월 50만' 거주

· [TF이슈] 민주당이 밀어붙인 '부동산 13법' 뜯어보니

· "공포 수위 높아"…안예은, '능소화' MV·티저 '19금 판정'

· '월세 전환은 정상' 윤준병에…원희룡 "한마디로 무식한 소리"

· [내가 본 '정우성'] 시대정신으로 대중과 호흡한다는 것

· [TF사진관] 기록적 국지성 호우, '흙탕물로 덮힌 안성시'

· '물폭탄'에 사망 6명·실종 8명…이재민 818명 발생

· 서울 선릉역 할리스커피·양재족발보쌈, 코로나19 집단 감염 추가

· 'SNS 끊겠다'던 박지원 여전한 소통… 김근식 "금단증세 심한 모양"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 본 컨텐츠의 저작권은 더 팩트에 있으며 더 팩트와 풀빵닷컴 간의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댓글


위로